실시간 뉴스


'아침마당' 유시민 "유희열 덕분에 이효리·이상순 부부 구두 모델"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유시민 작가가 이효리, 이상순 부부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수제화 브랜드 아지오의 유석영 대표와 유시민 작가는 27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 출연했다.

'아침마당'에 유시민 작가와 유석영 대표가 출연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아침마당'에 유시민 작가와 유석영 대표가 출연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시각 장애인 대표와 청각 장애인 직원이 구두를 만드는 사회적 기업을 운영하는 유석영 대표는 유시민 작가와 돈독한 우정을 과시했다.

우연히 전화 통화를 하면서 유 대표와 인연을 맺었다는 유시민 작가는 구두 모델까지 하게 됐다고. 하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해 다른 모델을 찾았다고 한다.

유시민 작가는 "제가 하니까 약발이 안 듣더라. 인기인들이 해야겠다더라"라며 "그래서 유희열에게 말했더니 '효리가 하려나?' 그러더니 전화를 해줬다"라고 이효리 이상순 부부가 모델이 된 계기를 밝히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아지오는 청각장애인의 자립을 위해 설립된 사회적 기업이다. 제조사 '구두 만드는 풍경'은 2010년 3월 구두 제조업을 시작했지만 4년 만에 경영난 때문에 한 차례 폐업했다.

2016년 5월 당시 더불어민주당 대표이던 문재인 대통령이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이 구두를 신고 등장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유시민 작가는 다시 구두를 만들고 싶어하는 유 대표에게 재기할 수 있는 힘을 줬던 일화를 전했다. 그는 "찾아와서 말씀하시는데 제가 느끼기에 하고 싶어하는거다. 하라는 말을 듣고 싶어서 저에게 물어본 것"이라며 "돈이 없으니까 걱정이 됐지만, 그 답을 원하는 것 같아서 '또 한번 해보자' 얘기를 했다"라고 전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침마당' 유시민 "유희열 덕분에 이효리·이상순 부부 구두 모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