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D,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첫 발간…ESG 중장기 전략 담아


작년 말부터 ESG 경영 본격화…활동 성과 담은 첫 보고서 발간

삼성디스플레이가 '2021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
삼성디스플레이가 '2021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중장기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21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 보고서에는 작년 한해 동안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환경과 사회적 측면에서 신뢰 받는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한 삼성디스플레이의 노력과 성과가 담겨 있다.

체계적인 ESG 가치 경영을 위한 '2025 서스테이너블 밸류(Sustainable Value)' 전략이 자세히 소개돼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회사 운영의 모든 과정에서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지키기 위해 기후 변화와 자원순환, 제품 생산, 공급망, 지역사회 등 5대 중점 추진 분야별로 2025년까지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이행해나갈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말부터 ESG 경영을 본격화하며 전담 사무국을 신설하고, 'RBA(Responsible Business Alliance, 책임 있는 비즈니스 연합)'에 가입하는 ESG 행보를 이어왔으며 이같은 성과를 담아 창사 이후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회사의 사업 성과를 비롯해 경영 활동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전달하겠다"며 "앞으로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서 제품을 생산하는 모든 과정에서 환경영향을 최소화하며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D,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첫 발간…ESG 중장기 전략 담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