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핫클립]하늘 나는 레이싱카 등장 눈앞


시험비행 성공…올해 국제대회 개최 예상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하늘을 나는 레이싱카의 국제대회가 머지않아 열릴 전망이다.

호주 항공 스타트업인 에어스피더(Airspeeder)의 수직이착륙 레이싱카 알라우다(Alauda) Mk3가 최근 호주 남부에서 시행한 첫 무인 시험비행을 무사히 마쳤다.

이 수직이착륙 레이싱카는 전기식 VTOL 모터를 구동엔진으로 하고 있다. 에어스피더는 이번 비행 테스트에 성공함에 따라 조만간 3곳에서 국제비행 레이싱카 대회를 개최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어스피더가 하늘을 나는 레이싱카 시험비행에 성공했다  [사진=에어스피더]
에어스피더가 하늘을 나는 레이싱카 시험비행에 성공했다 [사진=에어스피더]

알라우다 Mk3는 무게 130kg으로 순간 가속시 2.8초만에 62마력의 힘을 내며 500m까지 비행할 수 있다. 또한 자율주행차처럼 라이다와 레이다 센서를 장착해 레이싱중 서로 충돌을 피할 수 있다.

이 레이싱카는 F1 레이싱카처럼 경기중에 타이어를 교체하듯 배터리를 교환할 수 있다. 배터리 교환은 20초내에 할 수 있고 배터리팩 하나로 10~15분을 비행할 수 있다.

돌발 변수가 없다면 에어스피더는 올연말 팀별 2명의 조종사가 레이싱카를 조작하는 국제비행 레이싱카 대회 'EXA 시리즈 레이스'가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핫클립]하늘 나는 레이싱카 등장 눈앞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