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광현 시즌 첫 선발 등판 '3이닝 3실점'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김광현(33,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시즌 첫 등판에서 승패 없이 마운드를 내려갔다. 그는 18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 있는 시티즌스뱅크 파크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MLB)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필라델피아 타선을 상대로 3이닝 동안 68구를 던졌고 5피안타 4탈삼진 2사사구(1볼넷) 3실점을 기록했다. 김광현은 소속팀이 9-3으로 앞서고 있던 4회초 맞은 세 번째 타석에서 대타 맷 카펜터와 교체되며 이날 경기를 먼저 마쳤다.

MLB 2년 차 시즌을 맞은 김광현은 팀내 3선발로 낙점됐다. 그러나 스프링캠프 기간 열리 시범경기 동안 허리 통증을 느꼈고 부상자 명단(IL)에 오르며 올 시즌 개막을 맞았다. 그는 이후 치료와 재활을 거쳐 세 차례 시뮬레이션 게임에 등판하며 복귀 일정을 조율했고 이날 첫 등판했다.

MLB 세인트루이스에서 뛰고 있는 김광현은 18일(한국시간) 열린 필라델피아와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올 시즌 첫 등판이다. 그는 3이닝 3실점을 기록했다. [사진=뉴시스]
MLB 세인트루이스에서 뛰고 있는 김광현은 18일(한국시간) 열린 필라델피아와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올 시즌 첫 등판이다. 그는 3이닝 3실점을 기록했다. [사진=뉴시스]

출발은 버거웠다. 김광현은 1회말 선두타자 앤드류 멕커친과 진 세구라를 각각 3루와 1루 내야땅볼로 처리하며 아웃 카운트 두 개를 잡았다. 그러나 2사 후 타석에 나온 리스 호스킨스에 중전 안타를 맞은 뒤부터 꼬였다.

후속타자 J. T. 리얼무토에게 몸에 맞는 공을 허용하면서 1, 2루가 됐고 이어 타석에 나온 알렉 봄에게 적시타를 맞아 첫 실점 했다. 디디 그레고리우스와는 8구까지 가는 끈질긴 승부 끝에 볼넷을 내주면서 2사 만루로 몰렸다.

대량 실점 위기를 맞았으나 잘 넘겼다. 맷 조이스와도 풀 카운트까지 가는 승부를 펼쳤고 6구째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1회를 마쳤다. 2회말은 깔끔했다. 삼자범퇴로 해당 이닝을 막았다.

하지만 3회말 다시 흔들렸다. 선두타자 세구라에 안타, 호스킨스에 2루타를 연달아 맞아 무사 2, 3루로 몰렸다. 후속타자 리얼무토를 포수 앞 땅볼로 유도해 이닝 첫 번째 아웃 카운트를 잡았으나 3루 주자 세구라가 홈을 밟아 두 번째 실점을 내줬다.

이어진 1사 3루 상황에서는 봄에게 희생플라이를 내주면서 한 점을 더 허용했다. 그러나 후속타자 맷 조이스를 상대로 헛스윙 삼진을 유도해 추가 실점하지 않았다.

김광현은 이날 MLB 데뷔 후 처음으로 타석에 섰다. 지난 시즌에는 세인트루이스가 속한 내셔널리그도 선수 부상 방지를 위해 아메리칸리그에서 적용하는 지명타자 제도를 한시적으로 도입해 김광현이 타석에 나올 일은 없었다.

김광현은 올 시즌 선발 등판시 타자로도 나와야한다. 그는 이날 9번 타순에 이름을 올렸고 3회초 첫 타석에 나왔다. 그는 필라델피아 선발투수 맷 무어가 던진 3구째 배트를 돌렸고 투수 앞 땅볼로 물러났다.

그는 해당 이닝에서 타석에 한 차례 더 들어갔다. 2사 1, 2루 상황에서 무어를 다시 만났다. 그런데 무어가 김광현 타석에서 초구에 폭투를 범하자 필라델피아 벤치는 투수를 교체했다.

김광현은 바뀐 투수 조조 로메로가 던진 3구째를 받아쳤다. 땅볼이 됐으나 필라델피아 3루수 봄이 송구 실책을 해 김광현은 1루 진루에 성공했다. 3루 주자 딜런 칼슨은 그틈을 타 홈을 밟았다.

하지만 김광현은 해당 이닝에서만 두 차례 타석에 들어선 탓인지 3회말 투구에서 효과를 못봤다. 그는 결국 3이닝만 던지고 부상 복귀전이자 올 시즌 첫 번째 선발 등판을 마쳤다.

타선은 김광현 어깨를 가볍게 했다. 3회초 빅이닝을 만들었다. 0-1로 끌려가던 세인트루이스는 김광현과 이날 배터리를 이룬 야디에르 몰리나가 3회 3점 홈런을 쳐 3-1로 역전했다.

후속타자 폴 데용이 솔로포를 쏘아 올려 4-1로 달아났고 칼슨의 적시타와 상대 실책을 묶어 두 점을 더해 6-1로 점수 차를 벌렸다. 세인트루이스 타선은 식지 않았다.

필라델피아가 3회말 두 점을 따라붙었으나 4회초 놀런 에러나도와 몰리나가 각각 투런포와 솔로포를 연달아 날려 3점을 더했다. 필라델피아가 김광현에 이어 등판한 라이언 헬슬리를 상대로 5회말 한 점을 더 냈으나 세인트루이스는 상대 추격을 잘 따돌리며 9-4로 이겼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광현 시즌 첫 선발 등판 '3이닝 3실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