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SG닷컴, 여성 패션 플랫폼 'W컨셉' 인수


패션 라인업 확장…온·오프 통합 마케팅 등 추진

SSG닷컴이 여성 온라인 패션 편집숍 'W컨셉'를 인수했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여성 온라인 패션 편집숍 'W컨셉'를 인수했다. [사진=SSG닷컴]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SSG닷컴이 여성 온라인 패션 편집숍 'W컨셉'(W Concept)을 인수했다.

SSG닷컴은 1일 IMM프라이빗에쿼티와 (주)아이에스이커머스가 각각 보유한 W컨셉의 지분 전량을 양수하는 주식매매 본계약(SP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SG닷컴은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심사 승인을 거쳐 W컨셉을 공식 편입할 예정이다.

W컨셉은 지난 2008년 10월 설립된 온라인 패션 플랫폼이다. 여성 패션 편집숍 부문에서 가장 많은 회원수 약 500만명을 보유 중이다.

W컨셉은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다수 보유 중이고, 자체 브랜드인 '프론트로우' 등의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명품과 뷰티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SSG닷컴은 인수 후에도 기존 전문 인력을 승계하는 등 현재와 같이 플랫폼을 이원화 해 별도 운영한다.

또, 신세계그룹의 인프라를 활용해 W컨셉을 전략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향후 신세계그룹의 물류시스템을 접목해 배송 효율성을 높이고, 입점 브랜드들이 스타필드 등 신세계그룹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선보일 수 있도록 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을 추진할 방침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W컨셉 인수는 2030세대가 선호하는 독창적인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로 패션 라인업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SG닷컴, 여성 패션 플랫폼 'W컨셉'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