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손정의 "亞벤처 위한 특급프로젝트 시동"


"오리엔탈특급프로젝트 곧 공개…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도울 터"

[강은성기자] "한국 127개의 벤처기업들에 2억3천만 달러를 투자해 이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 이들을 포함한 아시아 벤처기업이 세계적인 소셜커머스 업체로, SNS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특별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일본 3대 이동통신사이자 인터넷기업인 소프트뱅크 창업자 손정의 회장(일본명 마사요시 손)이 20일 방한해 준비중인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손정의 회장은 "오리엔탈특급프로젝트라는 것을 최근 준비하고 있다. 소프트뱅크의 미래이자 아시아 기업들의 동반성장을 위해 준비중인 프로젝트로, 아직 구체적으로 설명하긴 어렵지만 이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강자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손 회장은 "소프트뱅크 그룹은 현재 전세계 800여개의 회사로 이뤄져 있지만, 소프트뱅크라는 단일 브랜드보다는 각 회사의 브랜드와 전략을 충분히 살리고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구조로 이뤄져 있다. 이는 의사결정을 빠르게 하고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도록 돕는 구조"라면서 "전략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이 기업들이 향후 소프트뱅크 30년의 미래가 될 것이며 이 기업의 수를 5천개까지 확장하겠다"고 강조했다.

야후 재팬이나 홍콩 증시에 상장된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 중국의 소셜네트워크업체 렌렌 및 IPTV 업체 PPTV와 같은 회사는 처음 소프트뱅크가 투자할 때보다 훨씬 성장해 일본과 중국에서 이름을 높이는 회사가 돼 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그는 "한국에도 가능성 높은 유망 벤처기업들이 많이 있다. 이들을 포함해 일본과 중국, 아시아 전역의 벤처기업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될 것이 바로 오리엔탈특급프로젝트"라고 강조했다.

최근에 KT와 협력해 소프트뱅크의 데이터센터를 한국에서 운영하도록 한다는 내용도 이의 일환이라고 손 회장은 덧붙였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정의 "亞벤처 위한 특급프로젝트 시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