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부산 국제영화제 공식 후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내달 7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제15회 부산국제영화제(PIFF)' 메인 스폰서로서 공식 후원한다.

이에 따라 다음은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에 맞춰 특별페이지를 오픈해 개·폐막작 및 주요 상영작의 상세정보를 제공하고, 검색·지도·모바일 등 주요 서비스와 연계해 방문자들의 편의를 돕는다.

또 세계 최초로 모바일을 통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을 생중계하고 주요 단편영화 6편을 무료 상영함으로써 본격 모바일 영화제 시대를 열 계획이다.

이처럼 영화제에 출품된 영화를 모바일로 무료 상영하는 것은 세계 최초로, 직접 현장을 찾지 못한 영화인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모바일웹(m.daum.net)에 특별페이지와 함께 QR코드(Quick Response Code) 서비스인 'Daum 코드'를 영화제 현장 곳곳에 적극 배치해 QR 코드 인식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해당 코드를 인식하면 부산국제영화제에 대한 상세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영화제 현장에서는 '모바일 체험관'을 마련해 영화제를 찾은 관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배성준 제휴마케팅팀장은 "세계적인 영화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관객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다음은 영상 콘텐츠 산업 발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