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4 업그레이드 문제' 조사 중


애플이 3GS 등 구형 아이폰에 새로운 운용체계 iOS 4를 업그레이드 할 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조사에 나섰다.

월스트리트저널 블로그 디지트(Digits)는 28일(현지시간) 애플이 업그레이드에 대한 여러 불평에 대해 이같이 반응했다고 보도했다. 애플 대변인은 "그 문제를 알고 있고 조사하고 있다"고 디지트에 말했다.

이 문제는 아이폰4의 이른바 '안테나 게이트'에 밀려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애플 포럼이나 여러 블로그를 통해 끊임없이 제기됐다.

주요 불만 사항은 △iOS 4로 업그레이드 한 뒤 속도가 느려졌다는 점 △배터리 방전이 빨라졌다는 점 △과도하게 열이 발생한다는 점 등이다.

이런 문제는 아주 특별한 것은 아니지만 어떤 사용자의 경우 사용이 불가능할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 있다는 보고가 잇따라 나왔다.

한 사용자는 애플 지원 포럼에서 'iOS 4 업그레이드 후 느려진 아이폰 3G'라는 제목으로 "아이폰4를 살 생각인데, 화가 난다"며 "애플이 3G를 못쓰게 만들어 강제로 아이폰4를 사게 만든 셈"이라고 비판했다.

애플이 이 문제에 대해 조사하고 있는 것은 강력한 기능을 가진 최신 iOS 4와 구형 아이폰의 호환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뜻으로 보인다.

한 유명 블로그 사이트는 아직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3GS에 iOS 4를 업데이트 하지 마시라"고 권고하고 있을 정도다.

더구나 일단 업그레이드 한 뒤 기존 OS로 다시 다운그레이드 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도 사용자들에게는 문제를 복잡하게 만든다.

/캘리포니아(미국)=이균성 특파원 gslee@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