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TV캐릭터 검색 서비스 오픈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국내외 드라마 및 애니메이션 속 등장인물을 캐릭터로 쉽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 'TV 캐릭터 검색' 서비스를 28일 오픈했다.

TV 캐릭터 검색은 국내 드라마는 물론 미국, 일본의 유명 드라마에 등장하는 캐릭터명으로 검색하면 해당 캐릭터에 대한 정보, 그 역할을 맡은 배우, 그 배우가 연기한 다른 캐릭터, 명대사, 동명 캐릭터, 관련 캐릭터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장희빈'처럼 수 차례 리메이크 된 드라마의 경우 같은 캐릭터에 출연했던 여러 배우들을 비교할 수 있고 정확한 캐릭터 명을 기억하지 못해도 키워드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등 검색의 다양성과 정보의 폭을 넓혔다.

이 외에도 다음은 이용자가 감명 받았던 드라마 속 명대사를 직접 입력해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용자들이 입력한 대사 중 많은 공감을 얻은 대사가 검색 결과로 노출된다.

정소연 데이터기획팀장은 "TV캐릭터 검색을 통해 배우명을 몰라도 드라마 속 캐릭터 이름만으로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며 "검색을 통해 단순히 정보만 얻는 것이 아니라, 직접 명대사를 입력하고 동명 캐릭터를 연기한 배우들을 비교하는 등 색다른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