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부, 공공 블로그 중 방문자 '최다'

랭키닷컴, 지난 달 4만4천명…경기도-국방부 제쳐


지난 3월 한달간 공공 블로그 중 기획재정부의 팀블로그인 '몬이의 블루마블' 방문자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웹사이트 분석평가전문기관 랭키닷컴(대표 한광택)은 7개의 공공 블로그를 대상으로 지난 3월 한달간의 이용현황을 조사한 결과 재정부의 '몬이의 블루마블'에 4만4천 명 이상이 방문해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발표했다.

2위는 1만3천943명이 방문한 경기도의 '달콤한 나의도시', 3위는 1만3천14명이 방문한 국방부의 '동고동락'이 차지했다. 이 중 동고동락은 1인당 페이지뷰가 43페이지 이상을 기록, 이용자들의 내부 콘텐츠 이용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상이 된 공공블로그는 '몬이의 블루마블', '달콤한 나의 도시', '동고동락' 외에도 서울의 '서울마니아', 광주시의 '빛이 드는 창, 이야기가 흐른다', 문화체육관광부의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교육과학기술부의 '아이디어 팩토리' 등이 포함됐다.

랭키닷컴은 인터넷을 통한 정부의 대국민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방자치단체 및 중앙 행정부가 공공 블로그를 개설해 국민과의 소통을 꾀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랭키닷컴 관계자는 "정책 방향 안내나 소통이 필요한 지자체나 중앙 행정부는 블로그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하고자 노력한다"며 "인터넷을 통한 소통방법이 뉴스 및 홈페이지를 통한 일방적 정보 전달에서 블로그, 커뮤니티 등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기 쉬운 방법으로 변화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임혜정기자 heather@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