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10 정보화예산②문화체육관광부]도서관 정보화 중심으로 집행


30개 과제에 429억2900만원 배정

2010년도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국립중앙도서관의 정보화 추진 등을 필두로 문화 정보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12일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공개한 2010년 주요 정부부처 정보화 예산안에 따르면 3대 분야(창의적 소프트파워, 일 잘하는 지식정부, 디지털로 잘 사는 구민) 30개 과제에 429억2천900만원 규모의 정보화 예산이 집행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정보화 사업의 가장 큰 비중은 국립중앙도서관의 정보화 추진이다.

총 178억원의 계획이 잡혀있는 국립중앙도서관의 정보화 계획은 도서관정보화, 디지털정보자원확충, 국립디지털도서관운영사업으로 구성으로 계획됐다.

먼저 디지털 도서관의 근간인 디지털 정보자원 확충과 공유를 통한 지식정보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국립중앙도서관의 디지털정보자원 확충 사업에 약 88억원의 예산이 집행될 계획이다. 디지털정보자원(콘텐츠) 구입 및 디지털정보자원(디브러비포털제공 데이터) 제작 등이 추진될 계획이다.

도서관 정보화 사업에도 약 47억5천만원이 배정돼 있다. 디지털도서관 운영 및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한 국립디지털도서관 운영 사업에는 42억6천만원을 할당했다.

영화정보시스템 운영으로는 약 35억원의 예산을 집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공 온라인 유통망 구축으로 한국영화 선순환구조를 확보해 투명하고 공정한 영화산업유통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문화정보자원 안전관리체계구축 사업에는 약 25억원의 예산이 집행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사이버 침해사고 및 위협에 대비한 보안관제상황실 기반을 구축하고, 소속/산하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보자원 백업 지원 등 안전관리체계를 구출할 계획이다.

문화부는 이같은 정보화 사업을 통해 '창조적 디지털 문화국가'로써 문화정보화 총괄 및 조정을 강화해 효율과 성과 중심문화정보화 구축하고, 고객공감서비스를 창출해 문화생활, 문화백과, 문화산업과 함께하는 문화정보화를 추구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0 정보화예산②문화체육관광부]도서관 정보화 중심으로 집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