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개정 저작권법 시행 앞두고 포럼 개최

저작권보호센터 주관...23일 오후 2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는 오는 23일 서울 중구 로얄호텔에서 '6월 저작권 클린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신종필 사무관이 '개정저작권법 해설'을 주제로, 한국음악저작권협회 배정환 팀장은 '포털(카페, 블로그)의 저작권보호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주제로, 인터넷기업협회 한창민 사무국장은 '합법적인 온라인 서비스를 위한 권리자-OSP 상생방안'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주제 발표가 끝난 후 토론시간에는 오는 7월23일부터 시행되는 개정 저작권법과 관련해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저작권보호센터는 전문가 그룹을 대상으로 포럼 참석 희망자에 대해 사전 신청을 받고 있으며 참석을 희망하는 업체는 매달 둘째 주까지 메일(kye@cpcmail.or.kr)과 전화(02-3153-2727)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저작권보호센터는 다음 달부터 클린사이트 홈페이지를 오픈한다. '클린사이트'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저작물을 유통·관리함으로써 저작권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온라인서비스제공업체(OSP)의 사이트를 말한다.

저작권보호센터는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클린사이트로 지정된 OSP에 클린마크와 관련 링크를 제공한다. 저작권보호센터는 개정 저작권법이 시행되는 다음 달 23일에 클린사이트 지정업체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