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유럽 가격비교 사이트 인수한다


ciao.com 운영 그린필드 온라인 4억8천600만달러에 매입

마이크로소프트(MS)가 그린필드 온라인을 4억8천600만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외신들이 2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그린필드는 유럽 가격 비교 사이트인 ciao.com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 따라서 MS는 이번 인수를 통해 유럽 시장에서 검색과 전자상거래 사업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야후 인수에 실패한 MS는 이날 그린필드를 손에 넣음에 따라 좀 더 소비자 친화적인 검색 엔진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검색 시장에서는 구글이 절대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컴스코어 자료에 따르면 구글은 세계 검색 시장의 62%를 점유하고 있으며, 유럽에서도 79%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반면 MS는 세계 시장 점유율 9%로 구글, 야후에 이어 3위에 랭크돼 있다. 특히 유럽 검색 시장 점유율은 2%에 불과, 경매 사이트인 이베이와 러시아의 얀덱스 등에도 추월당한 상태다.

이런 상황에서 가격 비교 사이트인 ciao.com을 손에 넣음에 따라 소비자 친화적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MS 측이 강조했다.

ciao.com은 유럽 7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달 1천960만 명 가량의 순 방문자를 기록하면서 라이벌인 켈쿠닷컴(kelkoo.com)을 두 배 가량 앞서고 있다.

김익현기자 sini@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