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스프린트 제휴 협상, 언급 못 해"… 통신업계, "제휴 가능성 높다"


미국 등에서 다양한 사업기회 확대 검토

SK텔레콤이 미국의 이동통신사업자인 스프린트 넥스텔과 제휴협상을 추진하고 있다는 외신 보도와 관련, 구체적인 언급을 회피했다.

SK텔레콤은 16일 "미국을 비롯한 해외시장에서 다양한 사업기회 확대를 지속 검토하고 있으나, 현 시점에서 특정한 사안에 대해 언급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통신업계에서는 SK텔레콤이 스프린트에 지분을 투자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스프린트와 SK텔레콤은 모두 CDMA 기반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고, SK텔레콤이 최근 2대 주주(17%지분 보유)가 된 미국내 재판매업체 버진모바일의 경우 1대 주주는 버진그룹(31%지분 보유)이지만 3대 주주는 스프린트(14%지분보유)로 SK텔레콤과 스프린트는 이미 파트너 관계이기 때문이다.

요금인하 압력과 정부의 이통시장 경쟁활성화 방침 등으로 국내 시장에 머무는 데 한계에 부딛힌 SK텔레콤 입장에서 미국의 MNO사업자인 스프린트와 전략적 관계를 가져갈 만 한 이유가 충분하다는 얘기도 나온다.

통신업계 한 전문가는 "인수까지는 아니더라도 SK텔레콤이 스프린트에 지분을 투자해 무언가 큰 일을 모색할 가능성이 높다"며 "국내의 규제상황만 두고 볼 때 미래가 녹록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15일(현지시간) 한국의 SK텔레콤과 미국 이동통신사업자인 스프린트 넥스텔이 새로운 단말기와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을 두고 지분투자 등 사전 협상을 진행중이라고 보도했으며, CNBC도 SK텔레콤이 스프린트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스프린트 제휴 협상, 언급 못 해"… 통신업계, "제휴 가능성 높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