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盧, 보수단체에 '도둑'으로 고발당해


靑 "자료 반출 지시한 동영상 확보"

국민의병당은 고발장에서 "노 전 대통령이 재임 후반기에 국가기밀이 담긴 컴퓨터 정보자료를 불법으로 유출했다"며 "법에 따라 엄중 수사해야 할 뿐 아니라 노 전 대통령을 출국금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또 "청와대 문서 '도난' 사건의 전모가 밝혀지고 있다"면서 "유령회사를 동원해 불법으로 국가기밀 문서룰 송두리째 도둑질해 간 국가적 사건"이라며 "봉화마을 집을 압수수색하고 관련자 전원을 구속하여 '간첩' 혐의로 수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검찰의 한 관계자는 "고발장이 접수됐기 때문에 내용을 검토해 봐야 하겠지만, 현재로서는 어떤 언급을 하는 것도 적절치 않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청와대는 이날 노 전 대통령이 재임 시절 기록물 반출을 직접 지시하는 모습의 동영상을 최근 확보한 걸로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노 전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참모 회의를 주재하면서 '봉하마을로 가져갈 것은 가져가고, 국가기록원에 넘길 것은 넘기고, 없앨 것은 없애라'라고 말하는 장면이 포함된 동영상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그러나 "동영상을 언론을 통해 공개할 계획은 아직은 없으며, 만약 검찰 수사 상황까지 가면 검찰에 증거자료로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청와대는 자체 법적 검토를 거친 뒤 조만간 국가기록원을 통해 노 전 대통령 측을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검찰에 수사의뢰할 방침인 걸로 알려졌다.

김영욱기자 ky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盧, 보수단체에 '도둑'으로 고발당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