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 총리 "인터넷 비판 부처 대응해야"


"사이버 공간서 비판 확산… 홍보전략 수립해야"

청와대와 한나라당이 최근 쇠고기 파문과 관련, 인터넷 소통 부재에 대한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한승수 국무총리가 17일 인터넷 홍보에 대해 지적하고 나섰다.

한 총리는 이날 서울 정부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아울러 "특히 사이버 공간(인터넷)에서 근거 없는 비판이 확산되지 않도록 각 부처가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 총리는 "앞으로 (쇠고기 외에) 다른 사안에 관해서도 정부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국민에게 잘 전달되고 이해를 얻을 수 있도록 치밀한 홍보전략을 수립해 시행해 주기 바란다"며 "사전․사후의 홍보부족에 기인한 측면이 크다고 본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짧은 기간동안 이명박 정부가 어느 정부보다 많은 일을 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국민의 마음속에 다가가지 못한 아쉬움이 있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화물연대 파업과 관련, "이번 기회에 화물운송시장이 구조적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소하고, 화물업계도 정부의 약속을 믿고 조속히 집단행동을 철회해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또 "제1차 석유위기 극복방안을 벤치마킹해서 경제체질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며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고유가 시대 거시적 종합경제대책을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해 6월에 비해 유가가 배로 뛰었고 이는 이명박 정부 출범 당시 예상을 상회한다"면서 "가히 3차 석유위기가 왔다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닐 정도"라고 지적했다.

김영욱기자 ky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 총리 "인터넷 비판 부처 대응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