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로그산업협회 창립…초대회장에 노정석 사장 선임

3시 문화부 1층 회의실에서 창립식


"블로그 산업 발전 위해 힘 모았다" 한국블로그산업협회(The Korea Blog Business Association, 약칭 KBBA)가 20일 오후 3시 문화체육관광부 1층 토방에서 창립 총회를 열고 초대회장에 노정석 태터앤컴퍼니 대표를 선임한다.

KBBA는 블로그 유관 업체들이 지난해부터 가져온 모임인 '비즈니스 블로그 얼라이언스(Business Blog Alliance 약칭 BBA)'가 주축이 돼 발전된 단체.

지난 2월 21일 개최된 창립 준비 모임 이후 약 한 달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오늘 창립 총회를 갖게 됐다.

발기회사는 태터앤컴퍼니, 소프트뱅크미디어랩, 태그스토리, 블로그칵테일, 미디어유, 온네트, 야후코리아, KTH, 에델만코리아, 블로터앤미디어, 인사이트미디어, 프레스블로그 등 총 12개사다.

이날 창립 총회에서는 협회 명칭과 정관을 확정하고 주요 임원을 선임하는 등 본격적인 협회 활동을 위한 준비 과정이 이뤄진다.

2년간 KBBA를 이끌어 갈 초대회장으로는 블로그 전문기업인 태터앤컴퍼니의 노정석 공동대표가 만장일치로 선임될 예정.

부회장 3인으로는 포털 부문에 야후코리아의 김진수 대표, 미디어/플랫폼 부문에 블로그칵테일의 박영욱 대표, 마케팅 부문에 인사이트미디어의 유정원 대표가 선임될 것으로 보인다.

감사로는 블로터앤미디어의 김상범 대표가, 사무국장에 태터앤컴퍼니의 한영 팀장이 선임된다.

창립 총회에 참석한 12개사 대표들은 블로그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공익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블로그 산업 진흥을 꾀함으로써 건전하고 창의적인 뉴미디어 문화환경을 조성한다는 협회의 목적에 뜻을 같이할 예정이다.

▲블로그 교육 사업 ▲블로그 관련 연구 사업 및 자료 발간 ▲비즈니스 블로그 세미나 및 행사 개최 ▲블로거들의 권익 보호와 정책 제안 등 주요사업도 논의된다.

KBBA의 초대 회장으로 선임될 태터앤컴퍼니의 노정석 대표는 "블로그를 통한 사회 전반의 변화가 두드러지고 있으나 아직까지 업계의 외연은 그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지금은 경쟁보다는 상호 협력을 통해 보다 큰 발전을 도모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 "신뢰와 대화를 바탕으로 회원사들의 협력을 이끌어내고 고객들의 이익을 대변해 블로그 산업과 블로고스피어가 커가는데에 초대 회장으로서 공헌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