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프라웨어, UI·GUI 디자인 특허취득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업체 인프라웨어(대표 강관희)는 사용자 편의를 위한 유저 인터페이스(UI)와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 관련 디자인 특허 4건을 취득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인프라웨어는 이 디자인을 자사의 메시징 관련 솔루션에 활용할 예정이다.

인프라웨어가 취득한 디자인 특허는 '미리보기가 포함된 파일 익스플로러' UI, GUI 디자인 특허와 '아이콘으로 표현된 슬라이드 템플릿 리스트' GUI 디자인 특허다.

'미리보기가 포함된 파일 익스플로러'는 이미지, 사운드,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파일들을 파일 목록과 함께 미리보기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했다. 이 때문에 파일 접근을 직관적으로 쉽게 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포함돼 사운드, 동영상을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 있다고 인프라웨어는 설명했다.

'아이콘으로 표현된 슬라이드 템플릿 리스트'는 이미지, 사운드, 동영상, 텍스트 등의 멀티미디어 첨부파일들을 아이콘으로 표현한 디자인이다. 인프라웨어 측은 이 GUI는 차별화된 UI 표현이 가능하며 파일이 첨부되고 삭제될 시 바로 아이콘이 변경되어 사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강관희 인프라웨어 사장은 "최근 터치 스크린 기술이 주목 받으면서 사용자들이 휴대폰을 얼마나 더 쉽게 사용하도록 UI를 개선할 것인지 하는 문제가 주요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며 "모바일 솔루션 기술과 더불어 사용자가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영기자 bomna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프라웨어, UI·GUI 디자인 특허취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