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ES 2008]레인콤, 리얼네트웍스와 콘텐츠 제휴 강화


레인콤(대표 이명우 www.reigncom.com)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소비가전전시회(CES)에서 미디어 기업 '리얼네트웍스'와 제휴 확대 계약을 맺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레인콤은 W10 및 유닛2(UNIT2) 등 신제품 2종에 리얼네트웍스와 차세대 음악 감상 서비스 '랩소디 다이렉트'를 탑재할 수 있게 됐다.

랩소디 다이렉트는 무선인터넷을 통해 PC와 연결하지 않고도 휴대용 단말기를 통해 음원을 다운받을 수 있는 콘텐츠 서비스로, EMI 뮤직·소니 BMG 뮤직 엔터테인먼트·유니버설 뮤직·워너 뮤직 등 세계 유수의 음악 전문 업체들과 연동돼 있다.

이 서비스는 전세계의 방대한 음악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200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레인콤은 지난 CES 2007 기간에 리얼네트워크와 제휴를 맺고 랩소디를 자사의 '아이리버 클릭스'에 적용해 왔으나, 무선 인터넷이 아닌 PC를 통해 콘텐츠를 내려받는 시스템이었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에 홈 네트워킹 기기 유닛2와 네트워크형 MP4플레이어 W10에 랩소디 다이렉트가 장착됨으로써, 네트워크에만 연결되어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내려받을 수 있게 됐다.

이명우 레인콤 사장은 "세계적인 디지털 미디어 기업인 리얼네트워크와 전략적 제휴를 확대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창출하고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는 데에 역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기자 leez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ES 2008]레인콤, 리얼네트웍스와 콘텐츠 제휴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