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제강지주 등 3개사,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준법·윤리경영 실천…"철강업계 모범 사례 되도록 노력"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세아제강지주와 세아제강, 세아씨엠이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표준 인증 'ISO 37301'을 획득했다.

세아제강지주 CI. [사진=세아제강지주]
세아제강지주 CI. [사진=세아제강지주]

세아제강지주 등 3개사는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규범준수 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21년 4월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국제표준이다. 기업의 준법경영 정책 및 리스크 관리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인증을 획득한 3개사는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주요 부서에서 컴플라이언스헬퍼(Compliance Helper)를 선발한 바 있다. 세아제강지주의 준법경영 전담 조직인 준법경영팀의 주도로 체계적이고 강도 높은 규범준수 활동을 전개해왔다.

특히 세아제강지주는 사내 준법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컴플라이언스 강의 수강, 정보 공유 등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할수 있는 양방향의 '통합 컴플라이언스플랫폼' 구축을 연내 완료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회사의 투명성 및 신뢰도를 한층 더 제고해나갈 방침이다.

세아제강지주 관계자는 "국내 철강업계 최초 획득은 준법경영 활동 전반에 대해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철강산업 전반에 컴플라이언스의 중요성을 부각 시킬 수 있는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