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글로벌 평가 2년 연속 '골드' 등급 획득


글로벌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신뢰받는 기업되도록 노력할 것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HMM이 프랑스 소재 글로벌 평가기관으로부터 높은 ESG 평가 등급을 받았다.

HMM 컨테이너선이 미국 LA 롱비치항에서 하역 작업을 하는 모습 [사진=HMM]
HMM 컨테이너선이 미국 LA 롱비치항에서 하역 작업을 하는 모습 [사진=HMM]

HMM은 에코바디스(EcoVadis)의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프랑스 소재 글로벌 ESG 평가기관으로서 기업의 지속가능성 및 공급망 분야를 평가하는데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과학적 평가방법에 따라 기업의 ESG 정책, 성과 등을 평가한다. 600여개의 글로벌 ESG 평가기관 중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로 전 세계 기업들이 활용하는 대표적인 ESG 평가기관이다.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170여개국 10만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인권 ▲윤리 ▲공급자 관리 등 4개 항목을 평가해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25%), 브론즈(상위 50%)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평가에서 HMM은 특히 환경 부문에서 전년 대비 월등히 높은 점수를 받으며 2년 연속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2021년 '실버(Silver)' 등급을 획득 한 이후, 2022년에는 국내 해운업계 최초로 골드 등급을 획득했으며 올해는 세부적으로 전년(4%)보다 상승한 상위 3% 수준의 평가를 획득했다.

HMM은 에너지 소비와 온실가스 배출의 감축 목표치를 정량적으로 설정 및 이행하고 있으며 대기오염 저감, 폐기물 감축을 위한 정책과 세부계획을 수립하는 등 우수한 환경경영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경배 HMM 사장은 "이번 평가 결과를 통해 ESG 경영 성과에 대한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가 크게 제고될 것"이라며 "환경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아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