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타벅스 직원, '시민의식' 지적하자 '업무태만' 비판 돌아왔다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스타벅스 직원이 엉망이 된 매장 반납대를 공개하며 고객들의 시민의식을 지적했으나 되레 누리꾼들로부터 '업무태만'이라며 비판받고 있다.

지난 20일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서 한 스타벅스 직원 A씨가 '집단지성'이라는 제목 글을 올리며 사진 한 장을 함께 첨부했다.

스타벅스 직원 A씨가 올린 한 스타벅스 매장 반납대. [사진=블라인드 캡처]
스타벅스 직원 A씨가 올린 한 스타벅스 매장 반납대. [사진=블라인드 캡처]

공개된 사진에는 스타벅스 매장 반납대 위에 컵과 남은 음료, 쟁반, 쓰레기 등이 겹겹이 쌓여 있다. 쓰레기를 버리는 공간은 쟁반에 막혀 있고 일부 쟁반과 컵은 밑으로 떨어질 듯 위태로워 보이는 등 무질서하게 어질러져 있다.

A씨는 "난 이게 현대인의 집단지성이라고 본다"며 "이것도 '네가 돈 받고 할 일'이라는 댓글 다는 사람들한테 일일히 토 달 필요도 없다. 그냥 집단지성"이라고 말했다.

A씨는 고객들의 행동을 함께 질타해주길 바라는 마음에 글을 올린 것으로 보이나 되레 누리꾼들은 A씨를 거세게 질책했다.

서울 시내 한 스타벅스 매장 모습. [사진=뉴시스]
서울 시내 한 스타벅스 매장 모습. [사진=뉴시스]

대다수 누리꾼은 A씨를 향해 "저 지경까지 방치한 직원이 업무태만 아니냐" "안 치우고 뭐했냐. 일 좀 해라" "놓을 자리가 없는데 어쩌라는 거냐" "본인이 일 안 하는 거 증명하는 것이냐"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 A씨가 사용한 집단지성이란 어휘도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집단지성은 다수 개체가 협력이나 경쟁을 통해 얻게 된 집단적 능력을 말한다. 이에 누리꾼들은 "이 상황서 집단지성이 맞는 말이냐" "검색이라도 해보고 써라" "일일이를 일일히로 적는 것도 모자랐냐"등 반응을 보였다.

자신이 스타벅스 직원임을 인증한 또 다른 누리꾼은 "손님 몰리는 시간에는 10분마다 치워야 한다는 거 알지 않나. 루틴 지켰으면 이 사달은 안 났을 텐데 그냥 삭제하라"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벅스 직원, '시민의식' 지적하자 '업무태만' 비판 돌아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