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어도비, 표절 문제없는 이미지 생성형 AI 공개


향후 포토샵·일러스트·프리미어 등 통합 예정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포토샵으로 잘 알려진 디자인 소프트웨어 업체 어도비가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선보였다.

어도비는 2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호텔에서 연례 콘퍼런스 서밋을 열고 생성형 AI 모델 '파이어플라이'(Firefly)를 공개했다. [사진=어도비]
어도비는 2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호텔에서 연례 콘퍼런스 서밋을 열고 생성형 AI 모델 '파이어플라이'(Firefly)를 공개했다. [사진=어도비]

어도비는 2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호텔에서 연례 콘퍼런스 서밋을 열고 생성형 AI 모델 '파이어플라이'(Firefly)를 공개했다.

파이어플라이는 이용자가 텍스트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준다. 이는 오픈AI 달리(DALL-E)나 미드저니와 같은 이미지 생성AI 툴과 비슷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향후 회사의 대표 프로그램인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프로 등에 통합할 예정이다.

사용이 허가된 이미지를 기반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해 표절 문제 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어도비 측은 "파이어플라이에 제공되는 모든 데이터는 훈련용으로 라이선스를 받았거나 어도비가 그동안 축적한 수 억개의 사진과 비디오,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구성된 어도비 스톡에서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데이비드 와드와니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 사장은 "생성형 AI는 AI기반의 창의성과 생산성의 차세대 진화로, 크리에이터와 컴퓨터 간 대화를 보다 자연스럽고 직관적이며 강력하게 변화시킬 것"이라며 "어도비는 파이어플라이를 통해 AI 기반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고객에 직접 제공함으로써 모든 창작자의 생산성과 크리에이티브 표현력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도비, 표절 문제없는 이미지 생성형 AI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