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WC 2023] 전시·비즈니스 성과 '톡톡'…SKT부스 방문객 5만명 돌파


A.(에이닷)·UAM 모형 기체 탑승 체험 공간 인기↑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SK텔레콤이 지난달 27일(현지시각)부터 3월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나흘간 열린 MWC 2023에서 전시와 비즈니스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MWC 2023 SK텔레콤 부스에 관람객들이 모여 있는 모습. [사진=SKT]
MWC 2023 SK텔레콤 부스에 관람객들이 모여 있는 모습. [사진=SKT]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지난달 27일(현지시각)부터 3월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나흘간 열린 MWC 2023에서 SK텔레콤 부스 누적 방문객 수가 5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를 비롯한 최고경영진들은 SK텔레콤 부스에서 유럽, 중동,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대표 통신사 CEO들과 연쇄 회동을 갖고 각사 AI 전략과 R&D 기술 협력 관계를 모색하기도 했다.

SK텔레콤은 MWC 2023에서 관램객이 많이 찾는 핵심 전시장인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제3홀에 전시관을 마련했다. 전시장은 ▲A.(에이닷) ▲사피온 ▲UAM ▲인포테인먼트 로봇 등 공간을 마련했다. 이를 체험하고 즐기기 위한 방문객들로 활기를 띠었다고 사측은 말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MWC 2023 개막 첫 날에는 1만 명이 넘게 몰렸다. 나흘 간 5만 명 이상이 방문한 것이다. 오래된 정보를 기억해 대화에 활용하는 장기기억 기술과 사진과 음성 등 복합적인 정보를 이해할 수 있는 멀티모달(Multi-modal) 기술 등이 A.을 통해 공개돼 주목 받았다.

UAM 기체 선도기업 조비 에비에이션(Joby Aviation) 기체를 기반으로 제작한 실물 사이즈 UAM 모형 기체와 가상 체험 시뮬레이터를 결합한 체험 공간은 2시간이 넘는 대기시간에도 불구하고 긴 줄을 서서라도 보겠다는 방문자들로 북적였다.

박규현 SK텔레콤 디지털커뮤니케이션 담당은 "관람객들이 AI 혁신이 몰고올 새로운 세상을 생생하게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점이 큰 호응을 얻었다"며 "글로벌 세계 유력 기업과 대표 AI 테크 기업 경영진들도 직접 부스를 돌아보며 박수를 치며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인기였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WC 2023] 전시·비즈니스 성과 '톡톡'…SKT부스 방문객 5만명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