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남서초교육지원청, 인공지능(AI) 활용한 학원 민원 상담 챗봇 서비스 개통


- 실시간 자동 문의·답변 기능으로 민원 만족도 제고

[아이뉴스24 엄판도 기자] 서울특별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교육장 함혜성)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학원과 관련된 모든 내용에 대해 365일 24시간 자동 질의・응답이 가능한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원길라잡이 챗봇’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챗봇 서비스는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교습자 및 지도점검· 행정처분 4개의 파트, 총 300개의 Q&A 문의·답변 형태로 제작되어 누구나 한눈에 찾아보기 쉽게 구성되었다.

이용자는 별도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 설치, 가입 절차 없이 ‘카카오톡 친구 채널(채널명: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원길라잡이 챗봇)’ 추가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챗봇 첫 화면에 제시된 메뉴 중 궁금한 내용을 선택하여 해당 내용은 물론, 근거나 이유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챗봇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내용을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모든 교육지원청에 홍보할 예정이며, 향후 법령·지침 개정, 새로운 민원 사례·내용 발생 등의 변화가 생기는 경우 해당 내용을 지속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원하는 담당자를 찾기 위해 여러 차례 전화 연결을 거듭하는 민원인의 불필요한 시간 낭비는 물론이고, 반복적인 질의 등에 대한 챗봇 자동 문의·답변을 통해 민원 상담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챗봇 상담 서비스를 통해 담당자와 민원인 모두 편리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엄판도 기자(pan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남서초교육지원청, 인공지능(AI) 활용한 학원 민원 상담 챗봇 서비스 개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