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3Q 실적] "전기비 증가"…전장, 2분기 연속 흑자


완성차 업체 생산 증가·효율적 공급망 관리 영향…500억원 이상 영업익 전망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LG전자의 전장(VS사업본부) 사업이 지난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흑자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완성차 업체의 생산이 증가하고 공급망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서다.

LG전자는 연결기준으로 3분기에 잠정 매출 21조1천714억원, 영업이익 7천466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 25.1% 증가했다. 다만 이는 시장 기대치(영업이익 7천800억원)를 하회하는 실적이다.

LG전자 여의도 트윈타워  [사진=아이뉴스24DB ]
LG전자 여의도 트윈타워 [사진=아이뉴스24DB ]

이처럼 LG전자가 예상보다 부진한 성적을 거뒀지만 전장 사업은 2분기 연속 흑자를 봤다. 영업이익의 경우 전분기(영업이익 500억원) 이상의 성적이 기대된다.

LG전자 관계자는 "전장 사업은 3분기 완성차 업체의 생산 증가와 반도체 공급 리스크 축소 활동 등 효과적인 공급망 관리를 통해 매출은 전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성장했다"며 "수익성도 전분기 대비 증가한 견조한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고 말했다.

조철희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자동차 업체들의 가동률 상승에 따라 매출이 전분기 대비 20%이상 늘어날 것"이라며 "매출 구조에서 수익성 높은 프로젝트 비중이 커졌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3Q 실적] "전기비 증가"…전장, 2분기 연속 흑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