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5일) 전국 흐리고 곳곳 비…낮에도 쌀쌀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수요일인 5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 경상서부내륙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고 그 밖의 경상권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다음날(6일)은 중부지방과 경상권내륙에 가끔 비가 내리고 새벽부터 낮 사이 남해안과 제주도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그 밖의 지역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5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사진=기상청 ]
5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사진=기상청 ]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 30~80mm(많은 곳 중‧북부 100mm 이상), 경북북부동해안, 울릉도‧독도 10~50mm, 강원영서북부, 전남남해안, 경남권해안, 경북남부동해안 5~20mm, 경기동부, 강원영서중.남부, 충북, 경북권(동해안 제외), 경남내륙, 제주도 5mm 미만, 서울‧인천‧경기서부, 충남권, 전북동부 1mm 내외이다.

아침 기온은 전날보다 낮아져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북부내륙에서는 10도 내외로 떨어지겠다.

낮 기온은 평년보다 2~6도가량 낮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0도 안팎으로 머무르는 곳이 많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쌀쌀해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1~17도, 낮 최고기온은 14~23도로 예상된다.

다음날 오전까지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동해남부먼바다 최대 5.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으로 예보됐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5일) 전국 흐리고 곳곳 비…낮에도 쌀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