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4일) 전국 대체로 흐리고 비…낮부터 기온 '뚝'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화요일인 4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린다. 비가 그친 뒤에는 쌀쌀한 날씨를 보이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제주도에는 오전부터 낮 사이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이 비는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남부지방은 낮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린다. [사진=기상청]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린다. [사진=기상청]

경북북부동해안에는 다음날(5일) 오전까지 비가 이어지고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권내륙에는 낮부터 다음날 새벽 사이 가끔 약한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다.

예상 강수량은 충청권남부, 전라권, 제주도산지, 경북북부동해안, 강원영동 20~60mm(많은 곳 강원영동 80mm 이상), 충남북부, 경남권, 제주도(산지 제외), 울릉도‧독도,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 경북권(경북북부동해안 제외) 5~30mm이다.

오전까지 충청권남부와 전라권을 중심으로 둘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고 시간당 3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5~10도가량 높겠으나 낮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낮 기온이 평년보다 3~4도 가량 낮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5~24도, 낮 최고기온은 18~26도로 예상된다.

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불겠다.

오전까지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 제주도산지에 바람이 순간풍속 90km/h(25m/s) 이상, 다음날까지 서해5도와 울릉도‧독도, 흑산도‧홍도 등 도서지역과 제주도산지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전국 대부분 해상(남해앞바다, 남해서부동쪽먼바다, 제주도동.남부앞바다 제외)에 바람이 35~70km/h(10~20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동해먼바다 최대 5.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4일) 전국 대체로 흐리고 비…낮부터 기온 '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