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바이오시스, KT 'AI 방역 로봇'에 바이오레즈 적용


"바이러스 99.9% 살균 효과 입증"…살균 솔루션 개발 박차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광 반도체 소자 기업 서울바이오시스의 '바이오레즈' 기술이 KT의 'AI 방역 로봇'에 적용됐다.

서울바이오시스는 KT가 오미크론 등의 변이 바이러스 살균력을 입증 받은 서울바이오시스의 바이오레즈 기술을 채택했다고 29일 밝혔다.

KT AI 방역 로봇에 적용된 '바이오레즈'는 서울바이오시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 양산하고 있는 특허 기술이다. 살균 기능을 가진 자외선(UV) LED를 응용해 바이러스 및 세균 증식을 방지한다.

KT Al방역로봇에 적용된 서울바이오시스의 '바이오레즈' 기술 [사진=서울바이오시스 ]
KT Al방역로봇에 적용된 서울바이오시스의 '바이오레즈' 기술 [사진=서울바이오시스 ]

서울바이오시스는 지난 2월 바이오레즈 기술을 이용해 고려대 의과대학 바이러스병연구소와 함께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를 1초 만에 99.99% 살균되는 실험 결과를 확인한 바 있다.

바이오레즈 기술이 적용된 UV LED는 모듈 형태로 로봇의 하단에 창작됐다. 로봇이 이동하면 UV LED가 바닥의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살균하는 원리다. 서울바이오시스는 방역 로봇의 이동속도를 고려해 모듈의 간격과 높이를 최적 설계했다.

이를 통해 짧은 시간에 로봇이 지나가더라도 모든 면적을 동일한 광량과 빛의 세기로 빈틈없는 살균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서울바이오시스 관계자는 "AI 생활방역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아지면서 안전성과 경제성, 기술력까지 갖춘 UV LED 살균 기술인 바이오레즈에 대한 고객 문의도 점차 늘고 있다"며 "최근 국내 방역로봇전문 기업과 로봇에 최적화된 살균 솔루션을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바이오시스, KT 'AI 방역 로봇'에 바이오레즈 적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