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27일) 전국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낮 최고 28도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화요일인 27일 전국이 대체로 맑고 일교차가 큰 날씨를 보이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0~19도, 낮 최고기온은 23~28도로 예상된다.

27일 전국이 대체로 맑고 일교차가 큰 날씨를 보이겠다. [사진=기상청 ]
27일 전국이 대체로 맑고 일교차가 큰 날씨를 보이겠다. [사진=기상청 ]

당분간 아침 기온은 경기동부와 강원내륙, 경북북동산지를 중심으로 10도 내외로 쌀쌀하겠다.

특히 낮과 밤의 기온차가 경기동부와 강원내륙, 충청권내륙, 경북북부내륙를 중심으로 15도 내외로 크고 그 밖의 내륙지역에서도 10도 내외로 크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경북남부동해안과 경남권동해안에 밤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고 다음날(28일) 오후 사이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예상 강수량은 경남권동해안, 경북남부동해안 5mm 미만이다.

아침까지 중부내륙과 전북내륙,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고 그 밖의 내륙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화재 예방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날 제주도남쪽먼바다에 바람이 30~45km/h(8~13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2.5m로 높게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좋음' 수준으로 유지되겠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27일) 전국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낮 최고 28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