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9월 개교 이음초등학교 점검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지난 26일 오는 9월 개교 예정인 검단신도시내 이음초등학교를 방문해 교내시설, 통학안전 등 개교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음초등학교는 학생 안전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인천관내학교 최초로 학교건물 전층에 스프링클러를 설치하고, 외관은 박공형 지붕의 집들이 모여있는 마을형 학교 이미지를 구현하는 등 기존 초등학교와 차별성을 보였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지난 2021년 7월7일 취임 3주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지난 2021년 7월7일 취임 3주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은 학부모 참여 확대를 위해 수요자가 직접 학교현장을 점검할 수 있도록 이음초 예비 학부모들과 함께 학교 시설들을 점검했다.

학부모들의 건의 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향후 개교하는 학교의 개교 점검에 반영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음초 개교로 검단신도시 지역 과밀학급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검단 신도시의 유입인구와 학생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적기에 학교를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학생들이 창의적인 소통공 간과 다양한 활동 공간, 특화된 화재안전시설 등이 갖추어진 이음초등학교에서 학생성공시대를 열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9월 개교 이음초등학교 점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