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상명대, K드라마 '오징어게임' 채경선 미술감독 초청 동문특강


[아이뉴스24 이숙종 기자] 상명대학교는 내달 11일 천안캠퍼스에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K드라마 '오징어게임'의 미술감독 채경선 동문을 초청해 특강을 연다.

22일 상명대에 따르면 채경선 감독은 이 대학 예술대학 무대미술전공 99학번으로 제48회 대종상영화제, 2015년 제52회 대종상영화제 미술상을 수상했고 최근 K드라마 흥행에 새로운 기록을 세운 화제의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미술감독으로 활약했다.

영화에서 미술감독은 시나리오에 따른 단순한 재현을 넘어선 창조적 의미와 정서를 확장해 영화세트 위 등장인물의 배치나 역할, 세트 디자인, 소품, 조명 등 총체적인 영화미술의 계획을 만들어가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화제의 K드라마 '오징어게임'은 CG를 최소화한 화려한 세트가 더해져 드라마에 대한 고급스러운 대중화를 이끌었던 만큼 미술감독의 역할이 중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상명대 무대미술전공은 1996년 4년제 종합대학교 중 최초로 설치된 이후 공연·영상 예술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다.

무대디자인, 프러덕션디자인, 무대의상디자인, 무대조명디자인, 무대제작과기술 등 공연·영상예술을 위한 미술과 기술 분야의 전문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예술성과 기술 역량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채경선 미술감독 [사진=상명대]
채경선 미술감독 [사진=상명대]

/천안=이숙종 기자(dltnrwh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상명대, K드라마 '오징어게임' 채경선 미술감독 초청 동문특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