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권영세 안동시장, 코로나19 확산 방지 '총력'


2주간 사적모임 금지와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요청

[아이뉴스24 채봉완 기자] 권영세 경상북도 안동시장은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주간 사적모임 금지와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요청 등을 당부했다.

권 시장은 이날 시청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과 함께 개천절 등 연휴 기간 동안에 전국적인 이동량 증가로 확진자 수는 이보다 더 늘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이라며 "2주간 사적모임과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자제하고, 미접종자는 백신접종, 타지역 방문자는 스스로 선제 검사를 받을 것"을 강조했다.

권영세(왼쪽 두번째) 경북 안동시장이 28일 코로나19와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안동시]
권영세(왼쪽 두번째) 경북 안동시장이 28일 코로나19와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안동시]

권 시장은 "안동은 추석 가족 모임으로 4건, 총 15명의 연쇄 감염이 발생했다. 대다수가 기침, 몸살 등의 증상이 있었고, 이들 중 9명은 백신 2차 접종을 마친 돌파 감염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백신 예방접종은 77%의 중증화 예방 효과는 물론, 73.7%의 사망 예방 효과가 있다"며 "미접종자 2만여 명이 조속히 접종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시장은 이어 "이번 추석 간 감염 사례와 같이 밀폐된 실내 환경에서 마스크를 벗고 사람 간 접촉하는 경우 예외 없이 연쇄감염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영남=채봉완 기자(chbw271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영세 안동시장, 코로나19 확산 방지 '총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