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항공, 세계 최고 수준 서비스 품질 인정받아


英'온보드 호스피탤러티' 평가…'올해의 최고 기내 서비스 컨셉' 부문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대한항공이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대한항공은 최근 영국 항공·철도·크루즈 업계 전문지인 '온보드 호스피탤러티'가 주관하는 2021년 '온보드 호스피탤러티 어워드'의 '올해의 최고 기내 서비스 컨셉' 부문에서 은메달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온보드 호스피탤러티'는 항공·철도·크루즈 등의 여행 관련 업계를 전문으로 다루는 영국 매체로 탑승객의 경험을 위한 인력, 제품 및 서비스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국제항공 회의체인 '퓨처 트래블 익스피어리언스 엑스포'를 공동 개최하는 등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대한항공이 영국 항공·철도·크루즈 업계 전문지인 '온보드 호스피탤러티'가 주관하는 2021년 '온보드 호스피탤러티 어워드'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영국 항공·철도·크루즈 업계 전문지인 '온보드 호스피탤러티'가 주관하는 2021년 '온보드 호스피탤러티 어워드'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의 이번 수상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위드 코로나'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한 발 앞선 노력이 높이 평가됐기 때문이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8월부터 자체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를 도입, 항공서비스 전반에 걸쳐 비대면 절차를 강화하는 등 승객과 승무원의 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대한항공은 코로나19 기간 동안 기내 주문형오디오비디오(AVOD) 콘텐츠 확대, 마일리지 사용 기회를 확대한 복합 결제 및 굿즈 상품 판매,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라운지 운영 시스템 개편 등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였다.

이와 동시에 ESG 경영의 일환인 보잉787-10 친환경 항공기 도입 준비 등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해 지속적인 대비를 하고 있다.

이외에도 대한항공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IT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투자와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이승범 대한항공 고객서비스부문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고객 중심 경영을 우선으로 각 부문에서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헌신한 직원들이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대한항공은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으로 코로나19 이후에도 고객들에게 가장 안전하면서도 편안한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항공, 세계 최고 수준 서비스 품질 인정받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