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추석 대목 잡아라…게임사들 콘텐츠 업데이트·이벤트 '분주'


주요 게임사들 일제히 추석 이벤트…"겜심 잡아라"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 연휴 대목을 앞두고 게임사들이 '겜심' 잡기에 분주하다. 이용자들의 시선을 끌어모을 굵직한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경쟁적으로 선보이는 모습이다.

1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추석을 앞두고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 중인 모바일 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한가위 특별 던전'을 업데이트했다. 매일 1시간씩 참여할 수 있는 이 던전은 '달빛 송편', '골드', '각인 도장 조각'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복토끼'를 처치할 경우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4개의 신규 서버를 추가했으며 전투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로키의 그림자' 출현률을 상향하고 보스 몬스터의 범위 공격 판정을 수정하는 등 밸런스도 함께 조정했다.

모바일 게임 '오딘'이 추석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게임 '오딘'이 추석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블레이드앤소울2'가 추석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2'가 추석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도 신작 '블레이드앤소울2'에 추석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회사 측은 이달 29일까지 2주동안 높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풍년의 반달호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풍년의 반달호수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송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성장에 필요한 각종 물품을 제작할 수 있다.

아울러 일정 기간 마다 풍년의 반달호수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각종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한가위 패스'를 완성하면 추석 이벤트 의상인 '보름달'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도 모바일 게임 '제2의나라: 크로스 월드'에서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깜짝 미션을 완료하면 '추석 기념 버프 아이템'을 비롯한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모믄 미션을 마치면 추석 특별 코스튬 '이세계의 달맞이 모자 상자'를 지급한다.

넥슨은 주력 모바일 게임 'V4'에서 추석 기념 시즌 한정 탈것과 소환수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오는 29일까지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시즌 한정 전설 등급 탈것을 지급하고 18일부터 22일까지 매일 낮 12시에 공식 카페를 통해 시즌 한정 소환수 등이 포함된 쿠폰 번호를 공개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서비스하는 크래프톤은 추석을 앞두고 신규 모드인 '에일리언 하자드'를 지난 15일 추가했다. 에일리언 하자드는 맵 일부가 외계 생물에게 잠식돼 체력이 천천히 회복되는 장벽이 존재해 기존 모드와는 다른 전략이 요구된다. 오는 17일부터 게임 접속 시 '갤럭시 메신저 세트(영구제)'와 '치킨메달' 5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펄어비스는 추석을 맞아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추석 기념 상점을 오픈하고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프리미엄 출석부를 제공한다. 몬스터 처치시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송편을 만들 수 있는 추석 기념 이벤트도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컴투스도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내 재화로 사용할 수 있는 크리스탈 1천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한 자신이 플레이하는 장면을 SNS를 통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굿즈를 선물하는 특별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한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석 대목 잡아라…게임사들 콘텐츠 업데이트·이벤트 '분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