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BBQ, 실속과 건강 모두 잡은 '추석 선물세트' 인기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BBQ, 실속과 건강 모두 잡은 '추석 선물세트' 인기

제너시스BBQ가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이해 'BBQ 추석 선물세트' 3종과 'BBQ 올리브오일 스틱 세트'를 지난 9월 초 출시했다.

BBQ가 이번에 출시한 '추석 선물세트'는 3만 5천원, 6만원, 8만원 세트(각 VAT 별도)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3만 5천원 세트는 삼계탕, 매콤찜닭, 닭개장, 닭곰탕, 닭볶음탕, 닭가슴살 육포까지 포함되어 가성비와 든든함 모두 챙길 수 있다. 6만원 세트는 순살크리스피, 맛있는 닭가슴살, 통살닭다리구이 등이 포함되어 아이들 간식부터 안주까지 다양한 구성을 자랑한다. 8만원 세트는 여기에 옛날치킨이 추가됐다.

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원료로 한 'BBQ 올리브오일 스틱 세트'는 30개입 틴케이스 3세트로 구성되어 7만원(VAT 별도)에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오일은 노화 방지, 위장 활동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까지 챙기는 추석 선물로 마음을 전하기에도 제격이다.

BBQ 추석 선물세트 모습 [사진=제너시스BBQ]
BBQ 추석 선물세트 모습 [사진=제너시스BBQ]

◆ 유한킴벌리, 산림청과 탄소중립∙ESG경영 상호협력 확대

유한킴벌리는 산림청과 '탄소중립 활동과 ESG경영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지구적 과제인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민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ESG 경영 연계를 통해 산림의 가치와 영향력을 높이고자 체결됐다.

유한킴벌리와 산림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개발도상국 산림전용 및 황폐화 방지 사업(REDD+), 산림탄소상쇄사업, 산림교육·치유, 정원 등 국내외 산림사업의 공동검토 및 민관 협력, ▲기업의 탄소중립 및 친환경 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원하기 위한 산림효과 지표발굴 및 연계방안 검토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유한킴벌리는 1984년 시작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지난 37년간 국.공유림에 5천400만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고 가꾸어 왔으며, 아름다운숲 발굴, 숲속학교 조성, 접경지역 숲복원, 몽골 유한킴벌리숲(사막화방지숲) 조성 등을 통해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왔다.

◆ 오뚜기, 화끈하고 진한 '열라짬뽕' 출시

오뚜기가 자사 인기 제품인 '열라면'과 '진짬뽕'을 조합한 '열라짬뽕'을 선보였다. 최근 다양한 제품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맛을 창조하는 '모디슈머(Modify+Consumer)'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오뚜기가 서로 다른 맛의 라면을 섞은 제품을 새롭게 내놓으며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신제품 '열라짬뽕'은 지난해 출시되어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열려라 참깨라면'에 이어 오뚜기가 선보이는 제품으로,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인 짬뽕라면이다. '열라면'의 하늘초 매운맛과 해물, 야채를 우려낸 '진짬뽕'의 진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맛이 만난 것이다.

2015년에 선보인 오뚜기의 메가 히트 제품인 '진짬뽕'은 오징어, 홍합, 미더덕 등 각종 해물과 야채를 센 불에 볶은 뒤, 닭고기와 사골 육수로 우려내 개운하고 진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또한, 오징어, 게맛살, 청경채, 양배추, 당근, 대파, 목이버섯, 미역 등 8종의 푸짐한 건더기를 넣어 씹는 식감을 살렸다.

◆ SPC삼립, 김연경 식빵 '식빵언니' 선봬

SPC삼립이 김연경 선수를 모델로 한 신제품 '식빵언니'를 출시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식빵언니'는 월드클래스 배구 선수 김연경을 모델로 선보인 제품으로 뜨거운 물로 반죽하는 탕종법을 적용해 촉촉하고 찰진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김연경 선수 사진과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24종)를 동봉해 수집의 재미도 더했다.

편의점용 제품 패키지에는 제품별로 '식', '빵'을 각각 한 글자씩 새겨 두개의 제품으로 '식빵' 텍스트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러한 이미지를 SNS에 인증하는 최근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제작했다. '식빵언니'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오는 12일까지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 하이트진로, 추석 와인선물세트 30종 출시

하이트진로의 대세 와인들로 구성한 추석선물세트가 돌아왔다. 하이트진로는 고품질의 추석 와인선물세트 30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명절마다 합리적인 가격의 와인들을 국가별, 가격대별로 제작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달 포르노 로마노 아마로네'의 '올드 빈티지 세트'는 2008 빈티지 두 병과 2009 빈티지 한 병으로 구성, 소량만 판매한다. 극한의 선별과정을 거쳐 한 그루의 포도나무에서 단 한잔만 만들어내는 귀한 와인이다. 유명 와인 전문지 '디캔터(Decanter)'에서 '죽기 전에 마셔봐야 할 100대 와인'으로 선정, 이탈리아 와인 레전드 Top6에 선정된 바 있다.

'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세트'는 '마르께스 데 리스칼 레세르바'와 '끌로 드 로스 씨에떼' 와인으로 구성했다. 두 와인 모두 '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할 와인 1001'에 수록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 레세르바'는 1895년 프랑스 보르도 박람회에서 비프랑스 와인 최초로 '최고 영예의 상'을 수상한 기념비적인 와인이다.

하이트진로 달 포르노 로마노 아마로네 와인 세트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달 포르노 로마노 아마로네 와인 세트 [사진=하이트진로]

◆ 대상 디에스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쌀롱드리' 브랜드 런칭 1주년 이벤트

대상그룹 디에스앤이 작년 9월 런칭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와 '쌀롱드리'의 브랜드 런칭 1주년을 기념해 자사의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플랫폼 '일공공랩스' 홈페이지에서 9월 10일부터 15일까지 시간대별로 각각 다른 제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타임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장 먼저 시작되는 타임 세일 프로모션 제품은 유기농 쌀의 깨끗한 에너지를 담은 비건 화장품 브랜드 '쌀롱드리'의 신제품 '쌀버터 클렌징 밤'이다. 지난달 말 처음 선보인 쌀버터 클렌징 밤은 쌀겨오일을 정제한 부드러운 순식물성 쌀버터가 짙은 메이크업과 모공 속 피지, 노폐물, 블랙헤드, 화이트헤드까지 자극 없이 한번에 깨끗하게 제거하는 올인원 클렌징 밤이다.

또한 같은 날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는 엄마의 마음을 담은 온 가족 바디케이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의 대표 제품 '바디 필링 패드'를 8천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국인에게 익숙한 이태리 타월을 모티프로 제작된 각질제거 패드로, 쫀쫀하고 부드러운 거품 속 자연 유래 필링 성분인 AHA가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을 탈락시키고 BHA성분이 모공 속 축적된 각질, 피지, 노폐물을 자극없이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 스타벅스, 취업 연계 청소년 진로 교육 프로그램 7년째 개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교육기부 국제 NGO 단체인 JA(Junior Achievement)와 함께 전국 25개의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로 교육과 취업 연계를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에는 전국 서울, 광주, 대구, 부산, 대전 등 전국 5개 도시의 25개 학교에서 총 1천여명이 참가한다. 스타벅스는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연말에 온라인 잡 페어를 개최하고 채용 면접을 진행해 최대 5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지난해까지 잡 페어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 193명을 채용한 바 있다.

진로 교육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으로 학생대상 교육과 교사 설명회를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온라인 교육은 사전에 교육 연수 과정을 이수한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재능기부 활동으로 참여해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쓰는 방법, 면접준비 등의 정보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한다. 아울러 발표 기술, 모의 면접, 관계 형성 기술, 갈등 해결 기술 등의 진로 교육을 진행한다.

◆ 롯데제과 나뚜루, '나만의 아이스크림 케이크' 서비스 론칭

롯데제과 나뚜루가 맞춤형 아이스크림 케이크 콘셉트 스토어 '마이케이크하우스 바이 나뚜루'를 오픈했다. '마이케이크하우스 바이 나뚜루'는 '나만의 맞춤형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즐기는 공간'이라는 콘셉트의 매장으로, 서울 신촌에 열었다.

이 매장에서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전문 셰프가 현장에서 직접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디자인하고 제작한다. 고객은 아이스크림 케이크의 전체적인 디자인, 아이싱(겉면에 크림을 바르는 작업) 색, 문구, 맛 등을 직접 선택, 자신만의 특별한 케이크를 주문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은 네이버쇼핑 내 나뚜루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들어가 다양한 옵션을 선택해 맞춤형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주문하면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 노스페이스, 21 F/W 시즌 맞아 'K-에코 플리스 컬렉션' 출시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2021년 F/W 시즌을 맞아 노스페이스만의 기술 혁신인 'K-에코 테크'를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친환경 리사이클링 제품인 'K-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노스페이스는 2019년 F/W 시즌 최초로 리사이클링 소재의 친환경 플리스 제품을 선보이며 에너지 자원 절약 및 온실가스 배출 저감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 상품'을 수상한 바 있다.

2020년에는 물량을 2배 이상 늘리고 주력 제품들의 페트병 재활용 비율을 높여 플리스 단일 품목으로만 연간 약 1천335만개의 페트병(500ml 환산 기준)을 재활용하며 '친환경 뽀글이' 열풍을 이어갔다. 이번 2021년 F/W 시즌에는 노스페이스만의 기술 혁신인 'K-에코 테크'를 통해 제주에서 수거한 페트병을 리사이클링한 원단을 적용하는 등 2019년 F/W 시즌 첫 도입 이후 플리스 한 품목에서만 약 3천만개 이상의 페트병(500ml 환산 기준)을 재활용했다.

◆ 쌍방울, F/W 시즌 이지웨어, 원마일웨어 품목 확대

쌍방울은 올 하반기 여성 전용 이지웨어 '하나만'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신규 브랜드로 원마일웨어 '홈엔'을 선보인다.

'하나만' 시리즈는 올 3월 쌍방울에서 신규 런칭한 여성 전용 이너웨어 브랜드로 압박과 배김이 느껴질 수 있는 삼각라인의 언더웨어 대신 편안함을 선사하는 트렁크 스타일의 제품이다. 출시 직후 1주일만에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

이에 쌍방울은 '하나만 시리즈'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생산라인을 늘리고 유통 채널을 강화했다. 또한, 여성용 사각팬티 라인 외에 몰드 내장형 티셔츠, 속단처리와 숨은 봉제법을 활용한 여성 하의 등 추가 품목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쌍방울은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패션 트랜드에 맞춰 원마일웨어 브랜드 '홈엔'을 새롭게 선보였다. '홈엔'은 편안한 착용감을 강점으로 하는 쌍방울의 신규 브랜드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BBQ, 실속과 건강 모두 잡은 '추석 선물세트' 인기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