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웹젠 1Q 영업익 373억원…R2M·뮤 아크엔젤 흥행세 지속


PC MMORPG '썬 클래식' 리부트로 IP 확장 노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웹젠이 '뮤 아크엔젤', 'R2M'에 힘입어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크게 늘었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2021년 1분기 매출 780억원, 영업이익 373억원, 당기순이익 313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7.0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290.66%, 357.75% 올랐다. 다만 전분기 대비로는 15.71%, 3.71% 줄었으나 당기순이익은 2.54% 늘었다.

지난해 상·하반기에 각각 출시한 모바일 게임 '뮤 아크엔젤'과 'R2M'이 현재도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매출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웹젠은 당분간 뮤 아크엔젤과 R2M의 대형 업데이트에 주력하면서 게임 서비스 향상과 해외 진출을 꾀하고 자체개발 중인 게임들과 IP 제휴 게임들의 개발 및 사업 일정을 조율해 신작 출시 공백을 채워갈 방침이다.

우선 2021년 하반기 내 뮤 IP를 활용한 신작 게임의 국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게임명과 출시일을 확정하는 대로 시장에 공개할 예정이다.

현재 웹젠은 웹젠블루락, 웹젠블랙엔진 등 다수의 게임 개발 전문 자회사에서 5개 이상의 신작을 개발하고 있다. 중장기적으로 웹젠이 주력하는 장르인 MMORPG는 물론 캐주얼 게임과 스포츠 게임까지 개발 영역을 넓혀 다양한 라인업과 기술력을 확보하고 회원층도 넓힌다는 복안이다.

웹젠은 또한 PC 온라인 게임 'S.U.N.(썬, Soul of the Ultimate Nation)'의 리부트 버전인 '썬 클래식(S.U.N. Classic)'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미 서비스한 버전에서 그래픽과 사용자환경(UI, User Interface) 등을 개선해 고전 PC MMORPG를 선호하는 게이머를 겨냥한다는 전략이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계속 연장되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신작게임의 개발과 출시 일정은 불가피하게 지연됐지만, 게임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면서 사업순위를 점검해 개발일정을 조정할 수 있도록 개발력을 집중하고 있다"면서 "올 하반기부터 신작들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웹젠 1Q 영업익 373억원…R2M·뮤 아크엔젤 흥행세 지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