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동부경찰서, 「청소년 정책자문단」 발대식 개최


[아이뉴스24 유태희 기자] 제주동부경찰서는 지난 3월 청소년 정책자문단모집공고를 거쳐 신청서 접수, 서류 면접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 25명 선발 구성, 9일 제주동부경찰서에서 중·고등학생과 지도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동부경찰서 '청소년 정책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정책자문단으로 위촉된 학생들이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발대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사진=제주동부경찰서]

정책자문단은 경찰의 청소년정책 수립과정에 청소년이 주체로 참여, 청소년 선도·보호와 관련한 다양한 제언을 하고, 이에 따라 경찰과 환류과정을 거쳐 의견을 조율하는 자문기구이다.

오충익 동부 경찰서장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의견들을 많이 제안해줄 것’을 당부하고 “청소년들의 생각들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책자문단으로 위촉된 학생들은 “제주동부경찰서 정책자문단원으로 활동하게 되어 영광이며, 제복을 입고 있는 경찰관들과 평소 내가 생각했던 학교폭력예방관련 의견을 나눌 수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벅차다”며 소감을 전했다.

동부경찰서는 정책자문단의 활발한 제언과 환류를 위해 다각화된 소통 채널 신설은 물론 학사일정을 고려한 다양한 체험과 토론 프로그램으로 정책자문단을 운영 활성화해나갈 계획이다.

/제주=유태희 기자(yth688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동부경찰서, 「청소년 정책자문단」 발대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