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경찰, 전 인천시의원 도시개발 투기 의혹 수사


[아이뉴스24 우제성 기자] 인천경찰이 전직 인천시의원의 투기 의혹을 포착하고 수사에 돌입했다.

인천경찰청 부동산 투기사범 특별수사대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부패방지법) 위반 혐의로 입건한 전직 인천시의원 A(61)씨의 자택 등 5곳을 압수수색했다고 5일 밝혔다.

인천경찰청 청사 전경[사진=인천경찰청]

인천경찰청은 A씨 자택을 포함해 인천시 도시개발과 사무실,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실, 서구 일대 공인중개사무소 2곳 등에서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한 증거물을 확보하고 있다.

A씨는 2017년 8월 인천시 서구 백석동 한들도시개발 사업지구 일대 부지 3천435㎡를 19억6천만원에 매입했다.

A씨가 이 땅을 사들이고 2주 뒤인 같은 달 21일 해당 부지는 한들도시개발사업구역으로 실시계획인가를 받았다.

인천경찰청은 당시 A씨가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을 맡고 있었던 만큼 업무상 얻은 정보를 이용해 토지를 매입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10여 년간 지지부진했던 사업구역 지정이 A씨의 토지매입 2주만에 이뤄졌다는 점 등을 바탕으로 내부 정보를 이용했는지 들여다보고 있다.

인천경찰청은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자료를 분석한 뒤 조만간 A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A씨의 토지 매입과 관련한 첩보를 입수해 내사를 벌이다 최근 수사로 전환해 이날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조만간 A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인천=우제성 기자(godo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경찰, 전 인천시의원 도시개발 투기 의혹 수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