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리치플래닛, 조직 개편 단행…인슈어테크 역량 극대화


애자일 방식의 조직으로 탈바꿈

리치플래닛 로고 [사진=리치플래닛]
리치플래닛 로고 [사진=리치플래닛]

[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굿리치의 운영사 리치플래닛이 인슈어테크 역량 극대화를 위해 대대적인 조직 구조 개편을 단행했다.

리치플래닛은 기존 4단계(부문·그룹·팀·실)로 구분돼 있던 조직 체계를 2단계(오피스·유닛)로 단순화하는 조직 구조 개편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직 체계 개편은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한 단순한 조직 구조를 조성함으로써 인슈어테크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의사결정 과정이 불필요하게 많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협업과 상호 교류가 가능한 애자일(Agile) 형태로 탈바꿈 함으로써 조직 간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직급 체계에도 큰 변화를 줬다. 사원·대리·과장·차장 등의 순서로 나눠진 현행 직급제를 전면 폐지했다. 호칭 또한 일괄적으로 '님'으로 통일했다.

리치플래닛은 "이번 직급제 폐지를 통해 구성원 모두가 연차나 경력 등에 얽매이지 않고 개인 역량과 성과만으로 본인의 가치를 입증할 수 있는 제도적인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수평적인 조직 문화가 조성되고 이를 기반으로 보다 자유로운 아이디어 교환과 창의적인 업무 분위기도 형성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밖에 기존 정보보호조직을 대표 직속 부서로 편입해 지위를 격상시키고 '시큐리티 앤 컴플라이언스 유닛'으로 부서명도 변경했다.

한승표 리치플래닛 대표는 "리치플래닛이 단순화된 조직 구조와 수평적인 직급 체계 도입을 통해 보다 빠른 의사결정과 창의적인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조직으로 변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국내 대표 인슈어테크 업체의 위상에 걸맞는 선진화된 조직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허재영 기자(hurop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치플래닛, 조직 개편 단행…인슈어테크 역량 극대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