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임 하나은행장에 박성호 부행장 내정…지성규 행장 교체


하나금융투자 사장엔 이은형 하나금융 부회장…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은 연임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본사 [사진=아이뉴스24 DB]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본사 [사진=아이뉴스24 DB]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신임 하나은행장과 하나금융투자 대표에 각각 박성호 하나은행 부행장과 이은형 하나금융지주 부회장이 내정됐다.

하나금융지주는 25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와 하나은행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저축은행 등 5개 주요 관계회사의 최고경영자(CEO) 후보 추천을 마무리 지었다고 밝혔다.

신임 하나은행장 대표이사 은행장 후보엔 박성호 현 하나은행 디지털리테일그룹 부행장, 신임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 사장 후보엔 이은형 현 하나금융지주 부회장이 추천됐다.

박성호 후보는 1964년생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하나은행의 전신인 한국투자금융에 입사했다. 이후 하나은행 인도네시아 법인 은행장과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이사 사장 등을 거쳐 현재 하나은행 디지털리테일그룹 부행장으로 재임 중이다.

박 후보는 증가하는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과 급변하는 금융시장에서 중요도가 커지고 있는 디지털과 글로벌, 자산관리 분야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탁월한 식견을 바탕으로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최고의 적임자로 평가됐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하나은행 인도네시아 법인과 하나금융티아이에서 CEO를 역임한 준비된 은행장으로, 최고경영자로서의 경험이 향후 하나은행을 리딩 뱅크로 도약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은형 차기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 사장 후보는 고려대를 졸업하고 중국 지린(길림)대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중국 베이징대 고문교수를 역임하고 2011년에 하나금융지주 글로벌전략총괄 부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 후보는 지난해부터 하나금융지주 글로벌 부회장으로 재임 중이며, 학계와 금융계를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과 5개 국어에 능통한 글로벌한 마인드, 해박한 지식과 함께 폭 넓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전문가로 평가받았다.

한편, 장경훈 현 하나카드 대표이사 사장과 윤규선 현 하나캐피탈 대표이사 사장, 오화경 현 하나저축은행 대표이사 사장은 양호한 경영실적을 바탕으로 각 사 최고경영자 후보로 추천되어 연임이 가능하게 됐다.

하나금융지주의 각 주요 관계회사 CEO 후보들은 다음 달 개최되는 각 사 이사회와 정기주주총회 등을 거쳐 선임이 마무리 될 예정이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임 하나은행장에 박성호 부행장 내정…지성규 행장 교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