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스코비, 기관 대상 CB발행..."바이오 사업 투자 확대"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인스코비가 기관투자자 대상 전환사채(CB) 발행을 통해 자금을 유치하고 바이오 사업 투자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26일 밝혔다.

인스코비는 50억 원 규모의 CB를 발행한다고 전일 공시했다. 이번 투자 참여 기관은 미래에셋대우, DB금융투자, 한양증권 등 국내 주요 기관투자자다. 사채의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각각 0% 2%이며, 30% 매도청구권(콜옵션)까지 확보하고 있어 지분율 회복 등 회사에 유리한 조건이 다수 포함됐다.

인스코비 관계자는 "이번 자금유치는 인스코비 바이오 사업에 대한 시장 기대감이 반영된 것"이라며 "기관 미팅에서 자사 바이오 사업의 비전을 비롯해 투자금 회수 및 수익성 확보 방안도 적극적으로 밝혔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바이오 분야를 미래 성장동력으로 키우기 위해 2014년 아피메즈 인수를 시작으로 셀루메드, 온코태그디아그노스틱 등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해 왔다. 2018년 인수한 셀루메드는 의료기기 및 유전공학, 성장인자 분야에 우수한 연구기술을 확보했으며, 지난해 인수한 온코태그디아그노스틱은 담도암 진단키트 분야에서 올해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된다. 발모 및 표적항암제 분야의 특허를 기반으로 임상시험을 준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자회사 아피메즈를 통해서 세포치료 전문기업 셀라퓨틱스바이오와의 업무 협약을 진행한 바 있다.

지난 2014년에 인수한 아피메즈는 국내 신약 6호를 등록한 바이오 벤처다. 봉독 기반의 신약 아피톡스로 미국에서 다발성경화증 치료제분야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3상을 준비 중이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스코비, 기관 대상 CB발행..."바이오 사업 투자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