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수 마시고 기부하세요"…롯데마트, 'PB 생수' 앞세워 ESG 경영 박차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에코' 출시…판매금액 10% NGO 기부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롯데마트가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마트는 '무(無)라벨 PB 생수'인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에코(ECO)'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에코는 생수 용기에 부착돼 있는 라벨을 없애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고 분리수거 과정에서 번거로움을 없애 재활용 효율을 높인 생수다. 2L 6병입과 500ml 20병입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롯데마트가 환경과 기부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PB생수를 출시했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가 환경과 기부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PB생수를 출시했다. [사진=롯데마트]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에코는 판매 금액의 10%를 국내외 아동을 위해 기부하는 착한 소비도 가능한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2018년부터 PB생수 판매금액의 일부를 글로벌 NGO단체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기부된 금액은 국내 어린이 마라톤 지원과 베트남의 식수 위생 개선 사업 등에 활용된 바 있다.

향후 롯데마트는 2021년 상반기 내 PB생수 전 품목을 무라벨 생수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간 약 2만1천800kg의 폐기물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는 환경 및 사회에 대한 책임을 우선 순위로 고려한 대표 상품"이라며 "향후에는 폐 페인트병을 수거해 친환경 가방 및 옷 등으로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자원순환 상품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수 마시고 기부하세요"…롯데마트, 'PB 생수' 앞세워 ESG 경영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