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호영 "박범계 법무 후보 청문회 대상조차 안 돼"


인사청문회 앞두고 청와대 법무장관 지명 철회 촉구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박범계 법무장관 후보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청문회 대상조차 되지 않는다"며 청와대의 장관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25일 비대위회의에서 "인사청문회가 예정돼 있지만 이런 청문회를 해야 한다는 점에 대해 자괴감을 금할 수 없다"며 이같은 입장을 나타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그는 "사법시험 존치를 위한 학생들 모임이 읍소하러 찾아가서 무릎을 꿇고 빌고 있는데 멱살 잡히고 가방을 낚아채이고 이런 폭행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이를 부정하면서 본인이 폭행당할뻔 했다고 뒤집어 씌우고 있다"고 강조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김소연 변호사 증언에 의하면 2018년 4월 11일 공천주겠다는 말을 듣자마자 최측근이 찾아와서 1억 헌금을 내놓으라고 해서 즉시 박범계 후보자에게 항의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이후 2주 계속해서 1억을 달라는 독촉과 압박을 받았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범계 후보는 제대로 된 수사 없이 출석 한 번 하지 않은 채 무혐의 처리됐다"며 "이런 분이 법무부 장관이 되면 이 사건은 더 이상 수사할 수 없는 미궁으로 빠질 것이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박범계 후보자 내정을 즉시 취소하고 제대로 된 수사와 재판을 받아야 한다"며 "상황이 이런데도 우리나라는 '문재인 보유국'이라고 칭찬하는 사람들의 심리상태를 어떤지 한번 연구해 볼 가치가 있다. 통탄스럽다"고 말했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호영 "박범계 법무 후보 청문회 대상조차 안 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