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N, 유니티 게임 개발자용 제작 패키지 무료 선봬


'게임 패키지 매니저' 유니티 에셋스토어에 출시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NHN이 유니티 게임 개발자를 위한 제작 무료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1일 발표했다.

NHN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NHN게임플랫폼에 게임 개발자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제작 툴 5가지를 모은 패키지 '게임 패키지 매니저'를 '유니티 에셋스토어'에 무료 출시했다.

해당 패키지에는 게임 개발 자원을 손쉽게 관리하는 '에셋매니지먼트(AssetManagement), 공통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네이티브(Native)와 데이터를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프레임웍 '커뮤니케이터(Communicator)', 게임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웹뷰(WebView)', 로그와 디바이스 시스템 정보를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로그관리 툴 '로그뷰어(LogViewer)', 유니티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UI 컴포넌트' 등이 포함됐다.

유니티 에셋스토어는 게임 등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리소스가 거래·유통되는 오픈마켓이다. 개발 과정상 필요한 자원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국내·외 게임 개발에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동수 NHN 게임플랫폼사업센터장은 "이번에 무료로 선보인 '게임 패키지 매니저'를 통해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개발 효율성과 생산성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깃허브(GitHub) 등을 통해 사용자 피드백을 받아 패키지를 지속 보완해 나가는 한편, 게임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 유니티 게임 개발자용 제작 패키지 무료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