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려 '4번째 음주운전' 물의…채민서, '집행유예' 선고받은 이유


배우 채민서. [사진=조이뉴스24 DB]
배우 채민서. [사진=조이뉴스24 DB]

2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5-3부(이관형 최병률 유석동 부장판사)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등 혐의로 기소된 채민서에게 1심과 같은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앞선 1심에서 40시간의 준법운전 강의 수강과 120시간의 사회봉사를 명령한 반면, 항소심은 준법운전 강의 명령만 유지했다.

항소심 재판부는 "피해자가 특별히 아픈 곳이 없는데도 '허리가 뻐근하다'며 한의사로부터 2주 동안 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서를 발급받아 자료로 제출했다"라며 "검사가 제출한 증거들만으로는 피해자가 이 사고로 상해를 입었다는 점이 충분히 입증됐다고 보기 어렵다"라고 판시했다.

음주운전 혐의에 대해서는 "과거 3차례 음주운전으로 처벌받은 이력이 있다"라며 "다만 피고인이 범행을 반성하고 있고 '숙취 운전'으로 혈중알코올농도가 아주 높지 않았던 점을 참작한다"라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검찰에 따르면, 채민서는 2019년 3월 26일 오전 6시께 술에 취한 상태로 서울 강남의 일방통행로를 역주행하다가 다른 승용차를 들이받는 사고를 낸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그는 당시 정차 중이던 다른 차를 들이받아 상대 운전자를 다치게 한 혐의도 받았다.

한편, 채민서는 2012년과 2015년에도 각각 벌금형의 약식명령을 받는 등 앞서 3차례나 음주운전으로 처벌받은 전력이 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려 '4번째 음주운전' 물의…채민서, '집행유예' 선고받은 이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