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문화진흥협회·코리안퍼시픽필하모닉 ‘글로벌 문화외교 확대’ 손잡았다


프로그램 개발·홍보·마케팅 등 다각적 협력관계 구축 MOU 체결

한문화진흥협회 정사무엘 부회장(오른쪽)과 코리안퍼시픽필하모닉오케스트라 강원호 단장이 29일 문화교류 MOU를 체결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문화진흥협회 정사무엘 부회장(오른쪽)과 코리안퍼시픽필하모닉오케스트라 강원호 단장이 29일 문화교류 MOU를 체결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이뉴스24 민병무 기자] 한문화진흥협회와 코리안퍼시픽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글로벌 문화외교’에 앞장서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한문화진흥협회와 코리안퍼시픽필하모닉은 29일 문화교류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앞으로 문화교류 프로그램 개발, 홍보·마케팅, 모니터링 등 다각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100여개국 세계 정부와 문화교류에 앞장서고 있는 한문화진흥협회와 유럽명문대학교 학석사·최고연주자과정을 이수한 아티스트로 구성된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법인 코리안퍼시픽필하모닉은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문화외교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문화진흥협회 정사무엘 부회장은 “한국에서 대표적으로 세계 문화교류를 이끌어 나가고 있는 우리협회와 한국 클래식계의 중추들로 구성된 코리안퍼시픽필하모닉의 국내외 문화교류 협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코리안퍼시픽필하모닉 강원호 단장은 “코리안퍼시픽필하모닉은 한국의 음악평화사절단으로서 한국은 물론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음악을 통한 평화의 메신저 역할을 하는 전문 클래식공연, 교육, 문화교류 단체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민병무 기자 min6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문화진흥협회·코리안퍼시픽필하모닉 ‘글로벌 문화외교 확대’ 손잡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