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세계 e스포츠 정상회의, 올해도 부산서 개최


SKT T1 구단주 조 마쉬, 기조연설자로 참여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국제e스포츠연맹(IESF)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제5회 세계 e스포츠 정상회의(GEES)'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진행된다고 5일 발표했다.

세계 e스포츠 정상회의는 전 세계 e스포츠 산업 리더들이 참석해 e스포츠가 하나의 공통된 방향으로 발전하기 위한 행사를 진행하는 국제 컨퍼런스 행사다. 지난 2016년 중국 상하이에서 처음 열렸고 올해로 5회째다. 2017년부터 4회 연속으로 부산에서 개최되고 있다.

[사진=국제e스포츠연맹]

SKT T1 게임단의 조 마쉬 구단주와 김원철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연사로 참여해 'e스포츠와 코로나19'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또 랄프 라이케르트 ESL 대표와 레이머 리엣컬크 뉴주 이스포츠 헤드가 참여해 패널 토론을 가진다.

컨퍼런스에서는 이외에도 ▲e스포츠 팬 변화에 따른 다양한 마케팅 전략 ▲e스포츠의 기술적 혁신 ▲e스포츠와 전통 스포츠의 윈-윈 전략 등의 주제를 다룬다. 또 국내외 e스포츠 산업 리더들의 각종 발표와 토론이 예정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이번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e스포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영어와 한국어로 실시간 생중계될 계획이며, 생중계 플랫폼은 추후 공개한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