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단TV '효능맨', 식재료 효능 알려주는 쿡방으로 화제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친환경 먹거리 등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건강식단TV효능맨’이라는 유튜버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2014년 귀농한 유튜버 이정호 씨가 운영하는 효능맨은 귀농 약초 청년이 시골의 건강한 식재료의 효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시골에서 먹방, 쿡방을 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특히, 식재료의 효능과 보관법, 궁합이 잘 맞는 음식, 효율적인 조리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해 많은 이들에게 추천되고 있다.

건강식단TV '효능맨'의 방영 화면.

이 채널을 개설한 이정호 씨는 한때 강남에서 한정식집을 운영하다가 34살에 귀농귀촌한 7년차 귀산촌인으로, 홍천군에서 지정한 귀농귀촌 멘토로 지정될 정도로 약초나 식재료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전문성을 통해, 각종 약초와 식재료 등을 판매하는 농장을 운영 중이며, MBC ‘모닝와이드’, KBS ‘생활의 발견’, ‘6시 내고향’, ‘아침이 좋다’ 등 다수 방송에 소개되기도 했다.

이정호 씨는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다양한 루트를 통하여 식품과 건강에 대한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다"며 "시청자 여러분들께서 건강 레시피와 건강정보를 재미있게 얻으실 수 있는 채널이 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건강식단TV효능맨 유튜브에서 필요한 내용들 참고하셔서 건강한 삶 이어가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