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 대통령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리더십으로 경제성장 견인"


노영민 실장 통해 유족에 메시지 전달…"우리 기업들에 큰 귀감과 용기"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에 마련된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빈소에 조문한 뒤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에 마련된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빈소에 조문한 뒤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25일 노영민 비서실장을 통해 이건희 회장 유족에게 전한 메시지에서 심심한 위로의 말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 메시지에서 "한국 재계의 상징이신 고 이건희 회장의 별세를 깊이 애도하며 유가족분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고 이건희 회장은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리더십으로 반도체 산업을 한국의 대표 산업으로 성장시켰으며,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석권하는 등 삼성을 세계기업으로 키워냈고, 한국의 대표기업으로 경제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그분이 보여준 리더십은 코로나로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위기극복과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우리 기업들에게 큰 귀감과 용기가 되어줄 것"이라며 "다시 한 번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밝혔다."

김상도 기자 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 대통령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리더십으로 경제성장 견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